인사말
언약사랑나눔공동체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언약사랑나눔공동체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생활비, 무료급식, 이미용봉사, 한방치료봉사, 사랑의 빵나눔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르신을 위한 효도잔치, 경로당 신바람 잔치를 열어 지역주민과 함께 즐기며 삶의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고, 지역사회에는 어르신을 섬기는 효의 기틀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명절에는 지역의 독거노인 및 저소득 계층 어르신들에게 명절 음식을 나눠드려 훈훈함을 함께 나누고 가슴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동체에서는 정부 지원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작은 기부를 제안하고 지역에 있는 기업, 자영업자들과 주민들이 작은 나눔을 통하여 지역사회 살리고 또한 유산기부문화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부(富)는 사회적 생산과 교환 과정에서 모아진 것이므로 일정 부분을 사회에 돌려주고 대신 자녀들에게는 성실성과 도덕성 등을 물려주자는 올바른 기부 인식을 심어주고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열악한 한국의 기부문화를 새롭게 바꾸어 가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지역에 있는 기업들이 어르신들이 할 수 있는 단순한 일들을 모아서 각 지역의 경로당이나 어르신들에게 소일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노령의 삶을 활기차고 얼굴에 웃음을 잃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나눔이라는 것은 재정적 측면만이 아니라 개개인의 능력을 기부하는 재능기부를 통하여 또 다른 나눔을 실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금전과 재능의 작은 나눔을 통해 상생이, 계속 이어지는 고리를 통하여 큰 기쁨의 지역 사회를 만들어 가며, 이러한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큰힘이 되는 법입니다.
꼭 현금이 아니더라도 남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고 ‘도움이 필요해서 신음하고 있는 실질적인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가 나눔을 주고 기쁨을 주는 지역 섬김이가 되고자 합니다.
앞으로 저희 강동지역의 어려운 곳에는 제일 먼저 달려가는 공동체가 되겠습니다.
<언약사랑나눔공동체>의 꿈을 함께 꾸고 이를 실현하는 일을 함께 하시지 않으시겠습니까?